목요일, 7월 30, 2009

windows7에서 msn 시스템 트레이로 옮기기

windows7에서 msn은 이상하게 동작한다. 메신저인 주제에 task bar에서 사라지지 않는데, 아무래도 msn 개발팀이 windows7에서 테스트를 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 인거 같다. windows7 정식이 나오면 옵션이 제공되거나 system tray에서 시작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따라서 windows7 정식이 나오고나면 이 글은 폭파될 가능성 90%.

여기를 보면 기계로 번역된듯한 글이 있는데 처음엔 뭔 소린지 이해하지 못했었다;여기를 보면 기계로 번역된듯한 글이 있는데 처음엔 뭔 소린지 이해하지 못했었다;

링크를 따라가면 그림도 있으나 별로 힘든 작업이 아니니 말로 간단하게 풀어보면.
1. msn 프로그램의 compatibility 창으로 들어간다. (프로그램 우클릭 선택후 property -> compatibility tab)
2. Windows Vista mode로 동작하게 호환성을 수정한다.
3. 다시 시작하면 tray에서 시작됨.

이런 일을 겪을 때마다 ms가 얼마나 큰 회사인지 다시 느낀다. 협업이 안된다고 치부하기에는 주요 기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규모가 커서 중요하지 않은 문제가 남아있단 느낌이랄까.

월요일, 7월 27, 2009

미디어법이 처리되 이 시점에서의 전략과 전술

네이버와 다음이 국내의 여론 형성에 막강하다는 사실에 매달리면 자멸하는 길로 갈 수 밖에 없다 생각된다. 이미 국내 포탈은 정부에서 원하지 않는 글에 대한 제재가 쉽고 빠르게 되고 있으며, 개인용도로 사용한 모든 매체는 이후 개인에게 불리한 증거로 쓰일 가능성이 크다.

임시정부가 국내의 힘이 닿지 않는 상해에 있었던 것과 같이 모든 사용자가 해외 서버로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영어로 쓰면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도 내용이 노출되니 좋지만, 그게 힘들다면 일단 공론을 만드는 장만이라도 해외로 옮기는 건 어떨까? 지금 상황에서는 안에서 싸워서 쟁취하기는 너무 힘들고 밖에서 조금씩 압박하는 게 가장 좋은 수단으로 보이거든.

다들 어떻게 할런지 모르겠지만, 나처럼 cyber 망명길에 나설때가 아닌가 싶다.

월요일, 7월 06, 2009